2025년 3월 "고덕 온빛채"는 국내 500세대 이상 고층형 규모 공동주택 최초로 건축물에너지효율 1+++등급, 제로에너지건축물 3등급(에너지자립률 71.1%) 본인증을 취득했습니다.
"고덕 온빛채"는 서울시가 2016년 미래 지향적 에너지 제로 주거단지 실현을 목적으로 발표한 '저탄소 저에너지 시범단지' 조성 방안에 따라 냉방 포함 제로에너지건축물 구현을 위해 노력해 온 프로젝트입니다.
발주처(SH), 건설사(태영건설), 설계사(건원건축) 그리고 저희 네드의 협업으로 ZEB 3등급 본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. 이 자리를 빌어 앞선 모든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 특히, 최초 8개동에서 동간 이격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6개동으로 변경함에 따라 일조환경을 극대화했으며, 패시브 요소기술로 복합단열시스템(외단열+내단열) 계획 및 기밀 테이프를 전면 적용한 블라인드 결합형 로이 삼중 시스템 창호를 적용하여 단위세대 열손실을 최소화했습니다.
액티브 요소기술로는 지열원을 활용한 냉난방, 배관길이 최소화 계획으로 열손실 및 반송동력 저감, 고효율 태양광 모듈 1,098.23㎾을 적용하여 에너지자립률을 극대화했습니다.
저희 네드는 앞으로도 다음세대를 위한 특화된 에너지절약 전략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에너지소비가 절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저희 회사발전에 끊임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, 친환경·저에너지 요소기술이 집약된 "고덕 온빛채"는 정부의 에너지절감 로드맵 실현에 좋은 사례가 되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.
감사합니다.
|